없음

맑은 물에는 물고기가 놀지 않는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후아유 작성일20-02-02 23:17 조회1,147회 댓글0건

본문

廉潔可辱

염결가욕

 

구변편

 

정도가 지나친 리더의 결백은 문제가 된다. 결백한 리더일수록 설교하기를 좋아하고, 대중에게 청빈을 강요하거나 풍요로움을 악이라고 단정한다.

 

-----------------------------------------------------

 

최근 CEO마인드에 대한 생각을 해본다. 사람을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은 아마도 사람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아는 미덕을 갖고 있어야 할 것이다. 말못할 고민을 풀어줄 수 있는 CEO만이 성공을 부를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필자가 알고 있는 B씨는 일을 참 깔끔하게 마무리하지만 주위에 그리 사람이 많지 않다. 왜냐하면 바른 말만 하여 미움을 사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B씨를 알고 있는 사람은 의외로 많아 처음 그를 만나는 사람은 호감을 갖지만 곧 그에게 이런 저런 잔소리를 듣고는 점점 멀어져 가는 것이다.

 

진정한 리더는 사람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알아야 한다. 그래야 그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스크 리프레쉬[릴랙스] 슈즈 프레시 화장실 프레시 안티 벼룩(페트용 방충) 안티 버그(방충) 안티 박테리아 풀 파우더리 나이트 캔들 나이트 쿨 페퍼민트&유칼립투스 샌들 우드(백단) 네롤리 재스민 로즈 라벤더 유자 라임 만다린 베르가못 레몬 오렌지 자몽 300ml 500ml 남성용 의류냄새 화장실 탈취 반려동물 마스크 릴랙스 식욕 억제 구두의 냄새 요양 차량용 더위 대책 취침전 방충 탈취 룸 프레그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