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음

"뇌전증 때문에 뺑소니 기억안나"…도주 운전자 2심서도 '무죄&…

페이지 정보

작성자 ffffvo 작성일23-03-23 13:54 조회359회 댓글0건

본문







 뇌전증 증상에 따른 의식소실로 교통사고를 낸 후 도주했다는 사실을 인지 못했다고 주장한 운전자가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선고 받았다.



수원고법 제2형사부(부장판사 김경란)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도주치상), 도로교통법 위반(사고후미 조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원심판결 그대로 무죄를 선고했다고
29

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운전업무에 종사하는 A씨는
2019

년 4월
10

일 오전 6시
45

분께 경기 안산시 단원구의 한 일반도로에서 그랜저를 몰다 앞서 달리던 B씨의 아반떼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 사고로 B씨는 약 3주간의 병원치료를 진단 받았고 후미가 파손된 B씨의 소유 차량에 대한
850

만여원의 수리비도 발생했다.



그럼에도 A씨는 어떠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채 그대로 현장을 떠났고 그러고부터 같은 날 오전 9시
30

분께 수사기관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경찰에 출석했다.



A씨는 당시 '사고가 난 것도 모르고 출근했다'는 취지로 진술조서를 작성했으며 음주측정에서도 음주수치는 나오지 않았다.



이후 A씨는 같은 해 4월
23


~10


21

일 병원을 수차례 방문, 뇌
MRI

및 뇌파검사를 받았는데 의료진은 그에게 뇌전증의 가능성이 있다고 진단했다.



A씨는 특히 "사고발생
4~5

개월 전부터 1분 이내
4~5

차례의 의식소실을 경험한 적 있다"며 법정에서도 밝힌 바 있다.



이에 지난 4월9일 수원지법에서 열린 이 사건 원심 재판부는 그의 주장을 받아들이면서 A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검찰은 사실오인을 주장으로 항소를 제기했지만 2심 재판부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항소심 재판부는 "A씨가 과거에도 교통사고를 낸 적이 있다고 했는데 뇌전증에 따른 의식소실로 이를 모두 인지하지 못했다는 진술과 병원에서 처방받은 사실 등을 종합하면 사고당시에도 기억이 경련에 의해 소실됐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이어 "검찰이 A씨에게 공소를 제기함과 동시에 증명책임을 다해야 하는데 법원에서 합리적 의심 여지가 없을 정도로 공소사실이 진실이라는 확신을 가질 만한 증거가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며 "그렇다면 A씨에게 유죄의 의심이 있다 하더라도 피고인의 이익으로 판단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A씨의 도주고의에 관한 증명이 부족하다는 원심판단은 옳다고 보며 검찰이 지적한 바와 같이 같은 판결에 영향을 미친 사실오인의 잘못이 있다고 볼 수 없다"며 "검찰의 항소를 기각한다"고 판시했다.






돈이란 바닷물과도 같다. 그것은 마시면 마실수록 목이 말라진다.-쇼펜하우어단순하게 살라. 쓸데없는 절차와 일 때문에 얼마나 복잡한 삶을 살아가는가?-이드리스 샤흐고난의 시기에 동요하지 않는 것언제나 현재에 집중할수 있다면 행복할것이다. -파울로 코엘료너무 소심하고 까다롭게 자신의 행동을 고민하지 말라모든 인생은 실험이다 . 더많이 실험할수록 더나아진다-랄프 왈도 에머슨먼저핀꽃은 먼저진다 남보다 먼저 공을 세우려고 조급히 서둘것이 아니다-채근담사람이 여행을 하는 것은 도착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여행하기 위해서이다. -괴테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안에 있다 .그것은 희망이다 - 나폴레옹화려한 일을 추구하지 말라. 중요한 것은 스스로의 재능이며자신의 행동에 쏟아 붓는 사랑의 정도이다. -머더 테레사한 번 실패와 영원한 실패를 혼동하지 마라.-F.스콧 핏제랄드 이것은 진정 칭찬받을 만한 뛰어난 인물의 증거다.-베토벤자신을 내보여라. 그러면 재능이 드러날 것이다.- 발타사르 그라시안눈물과 더불어 빵을 먹어 보지 않은 자는 인생의 참다운 맛을 모른다. -괴테자신을 내보여라. 그러면 재능이 드러날 것이다.- 발타사르 그라시안성공해서 만족하는 것은 아니다.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이다.-알랭꿈을 계속 간직하고 있으면 반드시 실현할 때가 온다. -괴테진정으로 웃으려면 고통을 참아야하며 나아가 고통을 즐길 줄 알아야 해 -찰리 채플린먼저핀꽃은 먼저진다 남보다 먼저 공을 세우려고 조급히 서둘것이 아니다-채근담재산을 잃은 사람은 많이 잃은 것이고 친구를 잃은 사람은 더많이 잃은 것이며용기를 잃은 사람은 모든것을 잃은 것이다-세르반테스길을 잃는 다는 것은 곧 길을 알게 된다는 것이다. - 동아프리카속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스크 리프레쉬[릴랙스] 슈즈 프레시 화장실 프레시 안티 벼룩(페트용 방충) 안티 버그(방충) 안티 박테리아 풀 파우더리 나이트 캔들 나이트 쿨 페퍼민트&유칼립투스 샌들 우드(백단) 네롤리 재스민 로즈 라벤더 유자 라임 만다린 베르가못 레몬 오렌지 자몽 300ml 500ml 남성용 의류냄새 화장실 탈취 반려동물 마스크 릴랙스 식욕 억제 구두의 냄새 요양 차량용 더위 대책 취침전 방충 탈취 룸 프레그런스